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N이 공개되었습니다. 소문만 무성하던 N버전의 전기차가 드디어 실물을 드러냈습니다. 기아의 고성능 전기차 EV6 GT와 경쟁하게 될 아이오닉5N의 디자인부터 EV6 GT와의 비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오닉5N 디자인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아이오닉5N 은 기존의 전기차 아이오닉5 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전기차입니다. 기존의 아이오닉5 디자인에 비해 범버를 조금 더 공격적으로 다듬었고 고성능 차량의 필수적 디자인인 에어밴트형상의 모습으로 범퍼를 날카롭게 다듬어 기존의 두툼한 인상을 주는 모습에서 살짝 째려보는 듯한 모습으로 인상이 바뀌었습니다. 또한 현대 N 버전의 시그니처인 빨간색으로 범퍼하단과 센터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기존모델의 N 버전인 만큼 전체적인 디자인은 유지하되 디테일의 차이를 주어 공격적인 인상으로 변하였습니다.
휠 디자인은 고성능차량에 맞게 변화가 새로운 21인치 투톤의 디자인된 휠이 장착되었으며 휠의 중심에 N 로고를 자랑스럽게 새겨 넣어 현대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시스템은 포인트가 될 빨간색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 또한 전체적인 디자인의 틀은 유지하면서 범퍼디자인의 디테일에 변화를 주었고 후면디자인에서도 양쪽에 공기 흐름이 통하도록 디자인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고성능 차량의 이미지를 만드는 동시에 브레이크 시스템의 열을 빠르게 식히는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과 N 특유의 하늘색과의 조화를 이루며 투툼 한 리어스포일러로 고속에서 차량이 더욱 다운되어 안정적인 주행을 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이오닉5N의 색상은 총 10가지로 가장 대표적인 퍼포먼스블루,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어비스 블랙 펄,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에코트로닉 그레이 펄, 아틀라스 화이트 등 6가지의 유광 색상과 퍼포먼스 블루 매트, 에코트로닉 그레이 매트, 아틀라스 화이트 매트, 그래비티 골드 매트 등 4가지의 무광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오닉5N 성능
모터스포츠로 테스트한 기술로 탄생한 코너링 괴물인 아이오닉5N은 전륜 스트럿 링, 서브프레임 스테이 등을 적용해 차체를 강화하고 뒷바퀴 안쪽의 차체를 보강해 기존의 아이오닉5 보다 차량이 틀어지는 것을 11% 상승시켰습니다. 또한 하이드 마운트를 적용하여 노면의 충격과 전동화 시스템의 작동느낌을 보다 덜 느끼도록 진동을 최소화하여 보다 안정적인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특히 랠리카에서 테스트 한 기능통합형 액슬을 앞, 뒤 바퀴에 모두 적용해 조립구조를 단순화하여 더욱 단단하고 핸들링을 향상 시켰습니다. 코너링 괴물을 위해 전자식 차동제어장치를 적용해 코너링 시 차량의 밀림을 제어하고 예리하게 코너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N 페달이라는 모드를 적용하여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앞, 뒤 바퀴에 구동 분배비를 조절하고 모터에 응답성을 높이도록 하여 빠르게 코너에 진입하도록 도와줍니다. N 드리프트 옵티바이저는 앞, 뒤 바퀴에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하여 드리프트 주행이 가능하고 실제 방향보다 안쪽으로 주행하도록 유도하여 코너탈출 시 도움을 줍니다. 코너링에 모든 걸 건 현대자동차입니다.
코너링뿐만 아니라 아이오닉5N은 모터성능 또한 향상 시켰으며 고출력 배터리를 장착하여 성능이 폭발합니다.
N그린 부스트 모드는 최고출력을 650마력으로 올려주며 최대토크는 78.5로 시속 100km까지 3.4초 만에 도달 가능합니다. 포르쉐 타이칸이 590마력이고 100km까지 3.7초가 걸리는 것과 비교하면 대단한 성능입니다.
아이오닉5N 매력
아이오닉5N은 기존의 내연기관 고성능 차량의 감성을 느끼도록 가성변속시스템과 가상 사운드 시스템으로 운전의 재미를 느끼게 해 주며 다양한 기술의 결합으로 성능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N e-쉬프트는 내연기관차량의 변속느낌을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내연기관차량의 변속충격을 제공하며 가상의 엔진 RPM과 기어 단수를 클러스터에 보여주며 시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합니다.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는 기존의 가상사운드 시스템에서 한 단계 진화하여 고성능 전기차에 최적화된 사운드 시스템을 만들어 냅니다. 총 10개의 스피커에서 RPM, 속도, 토크 등의 정보를 사운드로 표현하여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합니다. 고성능 차량인 만큼 충전기술 또한 업그레이드하여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 까지 충전가능합니다.
아이오닉5N 출시일, 가격
이번에 디자인이 공개되며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많으나 출시일에 대해서는 정확한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으며 올해 안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슈퍼카를 잡는 EV6 GT가 공개될 때도 엄청난 이슈가 되었었는데 그 이상의 성능과 기술력으로 무장한 아이오닉5N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조금만 기다리시면 곧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의 가격은 EV6 GT의 가격이 7천만 원 초반인 것을 감안하였을 때 7천만 원 중반 혹은 8천만 원 대로 예상하며 전기차 보조금 50% 지급 상한선인 8500만 원은 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5N vs EV6 GT
아이오닉5 N | 비교 | EV6 GT |
478kW | 최고출력 | 430kW |
770Nm | 최대토크 | 740Nm |
4,715mm | 전장 | 4,695mm |
1,940mm | 전폭 | 1,890mm |
1,585mm | 전고 | 1,545mm |
3,000mm | 축거 | 2,900mm |
275mm / 35 / 21inch | 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
275mm / 35 / 21inch | 후륜타이어 | 255mm / 40 / 21in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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