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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국산차

제네시스의 역사와 비전에 대하여

by error_list 2023. 6. 22.

현대자동차에서 탄생시킨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럭셔리 차량등과 경쟁을 선전포고 한 제네시스 궁금하시죠?

 

제네시스

제네시스의 역사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가 출범한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닛산-인피니티, 도요타-렉서스 등처럼 기존의 현대자동차 브랜드에서 분리하여 전문적인 럭셔리의 이미지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이 브랜드는 2015년 11월에 출범을 공식화하였고,  2016년에 공식적으로 데뷔했습니다.

 

제네시스
1세대 제네시스
제네시스
2세대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의 출범 전을 알아보면 공식적으로 설립되기 전까지 현대 제네시스라는 이름으로 럭셔리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1세대 제네시스는 2008년에 출시되어 현대의 럭셔리 시장 진출을 기념했습니다. 기존의 에쿠스라는 플래그쉽 초대형세단과 현대자동차의 역사라 부를 수 있는 그랜저사이를 이어주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기존 럭셔리 세단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며 디자인, 성능, 가치 제안 등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지금의 성장까지 오기 전 오히려 너무 잘 만들어 제네실수라는 웃픈 별명이 붙기도 하였던 차량이었습니다. 

g80
제네시스 G80

현대자동차는 닛산-인피니티, 도요타-렉서스처럼 럭셔리 별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해결하고자 전용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기로 전략적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다른 고급 자동차 회사들과 직접 경쟁을 선포하며 독립 브랜드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존의 제네시스 차량은 G80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고 현대의 대형 플래그쉽 세단 에쿠스 또한 EQ900이라는 이름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로 편성되었습니다.

eq900
EQ900
g90
G90

2016년 1월 국제 오토쇼에서 새롭게 페이스리프트된 G90과 G80 선보이며 공식 데뷔했습니다. G90을 공개하며 제네시스의 현재 디자인인 엠블럼을 형상화한 두줄 헤드라이트를 처음선보이며 앞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선보이고

그 후 G80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조선의 럭셔리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만들어 갑니다.

제네시스는 우아한 디자인, 진보된 기술, 세련된 성능을 중심으로 새로운 럭셔리를 경험 할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차량은 우아한 선, 세련된 디자인,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하는 "아틀레틱 엘레강스" 디자인 철학을 채택했습니다.

제네시스를 지금의 자리까지 이끈 인물은 콜벳, 카마로, 벤틀리 외관 총괄디자인을 맡았던 이상엽 디자이너입니다.

2016년 현대자동차전무로 스카우트된 이상엽디자이너는 제네시스 브랜드 총괄, 스타일링등을 총괄하였습니다.

g70
G70

이후 몇 년 동안 제네시스는 새로운 모델의 출시로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2017년 제네시스는 G70 콤팩트 스포츠 세단을 출시하며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등 독일 콤팩트 세단과의 경쟁을 목표로 개발합니다. G70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세단, 스포티한 핸들링, 그러면서도 럭셔리함은 놓치지 않으며 상당한 찬사를 받고 여러 권위 있는 상을 수상했습니다.

gv80
GV80

제네시스는 이후 브랜드 최초의 SUV인 GV80을 출시하며 럭셔리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했습니다. 국내브랜드 최초의  럭셔리 SUV GV80은 고급 기술과 고급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해외에서도 극찬을 받은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디자인 언어를 본격적으로 선보였습니다.

gv70
GV70
GV60
GV60

이후 GV70과 전기차 GV60까지 선보이고 2021년 G80 세단의 올 일렉트릭 변형 모델인 제네시스 G80 일렉트릭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브랜드의 전기화를 시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는 럭셔리차량을 만들고 기존 적셔리브랜드와 글로벌 규모로 경쟁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를 대변합니다. 제네시스는 디자인, 성능, 기술 및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럭셔리 자동차 시장을 긴장시키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제네시스의 비전

제네시스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핵심 요소에 초점을 맞춤으로서 럭셔리 자동차 정의를 새롭게 해석하는 것입니다: 인간중심의 혁신, 세련된 디자인, 다이내믹한 운동신경, 편안한 인테리어등 이러한 철학은 제네시스가 기존의 럭셔리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밀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향상된 성능: 제네시스는 운동성, 디테일 및 직답성이 결합된 정교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우수한 승차감과 정교함을 유지하면서도 고성능 드라이빙을 제공하는 차량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목표는 엔지니어링, 최첨단 기술 및 세부 사항에 대한 높은 기준의 연구와 노력성으로 이루어 낼 것입니다.

 

럭셔리한 인테리어: 제네시스는 거주자에게 성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는 고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고급 소재와 세심한 장인정신, 첨단 안락함을 활용해 차량의 실내 내 체감도를 높이고 승객들에게 평온함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지속 가능성과 기술 혁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는 전기차 브랜드로의 변화를 준비 중이고 경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 조선이라는 이름을 달고 앰블럼 이미지처럼 날개를 달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