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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국산차

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총평, 제원, 편의사항, 가격 리뷰

by error_list 2023. 6. 18.

강인한 의미지의 역대급 디자인으로 돌아온 현대 쏘나다 디 엣지 차량의 리뷰입니다.
저도 구입하고 싶을정도로 매력적인 얼굴로 돌아왔는데요 역대급디자인과 함께 제원 가격표 등을 함께 알아볼께요!
 

쏘나타 디엣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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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외관-전면부

쏘나타 디엣지 전면의 특징은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패밀리룩으로 쓰이는 심리스호라이즌램프를 적용하여 날카로운 눈매를 완성햐였습니다. 스타리아, 그랜저, 코나에 이어 쏘나타 디엣지에도 적용하여 양쪽으로 나뉘었던 주간주행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여 일자로 쭉 이어진 멀리서 봐도 현대차라는 인식이 들수있게 적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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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디엣지
심리즈호라이즌 램프
쏘나타 디엣지
야간에 보면 쏘나타가 말하는것 같죠? 나 현대차야!!

한편으로는 그랜져의 일자 주간주행등은 아무런 두께의 변화없이 디자인 된 것에 비해 이번 쏘나타 디엣지는 양쪽부분을 살짝 두껍게 디자인하여 자칫 밋밋할수 있는부분을 좀더 역동적인 이미지로 만들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그랜저나 스타리아에서는 헤드라이트와 그릴의 조화가 조금 부자연스러웠다면, 얼핏보면 헤드라이트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범퍼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하여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인상을 줍니다.

쏘나타 디엣지

 
에이 인테이크에 잘 숨겨놓은 full led 헤드램프는 섬세하게 조각된 보석같은 디테일의 이미지를 느끼게 해줍니다.

쏘나타 디엣지
full led 헤드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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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외관-측면부

이번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버전 이다보니 측면에서의 큰 변화를 주진 않았습니다.

르필루즈 컨셉
현대 르필루즈 컨셉트카

전세대 쏘나타의 뼈대인 르 필 루즈 컨셉트카에서 보여주었던 디자인언어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그대로 이어받아 우아한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적 의견은 이번 신형에서는  전면부 후면부의 디자인이 직선을 많이 강조한 전모델에 비해 강인한 인상을 주다보니 기존의 측면부디자인의 곡선과 조금 부자연스럽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
(이번모델은 페이스리프트이다보니 한계는 있었겠지요..)

쏘나타 디엣지

세부적인 디테일의 변화는 측면라인 시작부분에 led 방향지시등을 추가하여 다소 단순한 측면부에 포인트를 주었고, 전면부 수평형 led 램프와 연결성있는 디자인으로 일체감있는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펜더 led 방향지시등
쏘나타 디엣지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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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외관-후면부

후면부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램프디자인의 변화입니다.

아반떼
아반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아반떼에서 시작된 현대의 H를 형상화한 램프가 이번 쏘나타에도 활용되었습니다. 전 모델에 비해 직선이 더 강조되었고 야간에 더욱 존재감을 발휘할 새로운 디자인의 H형상의 리어 램프입니다.
자칫 단순할 수있는 리어램프주변을 블랙으로 분할하고 마감하여 지루함을 보완하였고, 트렁크 엣지 부분에 검정색 스포일러 형상의 디자인으로 고속으로 움직이고있는 듯한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쏘나타 디엣지 리어램프

또한 전 모델에서는 바디컬러와 통일되었던 범퍼 가니쉬를 블랙으로 마감하여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리어 범퍼 가니쉬

디자인 외관 총평

전체적으로 전 모델에 비해 페이스리프트 보단 풀체인지에 가까울 정도로 얼굴과 뒷모습이 크게 변하였고, 기존의 유선형의 디자인에 비해 직선적이고 디엣지의 이름에 어울리는 날이 선 듯한 강한 인상의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스타리아와 그랜져에서 보여주었던 심리스호라이즌램프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이미지입니다.
다만 페이스리프트의 한계로 측면부에 변화를 주기 힘들다보니 전면 후면의 직선적 이미지와 측면의 우아한 곡선의 이미지가 조금은 덜 조화롭지 않나 생각됩니다. 
 

쏘나타 디엣지 디자인 실내

현대자동차에서 유럽에서 활동하였던 디자이너들을 많이 스카웃하다보니 확실히 예전 현대자동차의 동적인고 소포티한 실내에서 수평 레이아웃이 강조된 인테리어디자인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예전보단 확실히 안정감있게 변화한 듯 합니다. 

쏘나타 디엣지

실내 인테리어의 가장 큰 특징은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구현하여 특별한 드라이빙 감성을 전달합니다.

쏘나타 디엣지
엠비언트 무드램프

야간에는 주행모드에 따라 지정된 컬러로 자동 변경되는 엠비언트 무드램프로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쏘나타 디엣지 최신 편의 사항입니다.

쏘나타 디엣지
실내지문 인증시스템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으로 지문인식을 통해 차량의 시동을 걸거나 카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편해졌네요!

쏘나타 디엣지
디지털 키

스마트워치나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여 도어잠금/헤제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단 스마트워치는 애플워치만 지원된다고 하네요. 갤럭시 워치는??? 
 

쏘나타 디엣지
발레모드

발레 주차를 맡기거나 타인이 운전을 할 경우 개인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시스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요즘 차들이 기능이 많아지는 만큼 개인정보가 노출 될 수있는 불안감을 해소하기에 참 좋은 기능이네요.
 

쏘나타 디엣지 제원

분류  가솔린 2.0 가솔린 1.6 터보  lpg 2.0 가솔린 2.5 터보
전장 4910 4910 4910 4910
전폭 1860 1860 1860 1860
전고 1445 1445 1445 1445
축간거리 2,840 2,840 2,840 2,840
배기량 1,999 1,598 1,999 2,497
최고출력 160 / 6,500 180 / 5,500 146 / 6,000 290 / 5,800
최대토크 20.0 / 4,800 27.0 / 1,500~4,500 19.5 / 4,200 43.0 / 1,650~4,000
연료탱크용량 60 60 64 (80% 충전 기준) 60
트렁크용량 480 480 360 480

쏘나타 디엣지 가격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Premium
(프리미엄)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28,39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27,870,000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32,27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1,680,000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32,27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1,680,000
스마트스트림 lpg 2.0 Premium
(프리미엄)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29,29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28,750,000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33,17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2,560,000
Inspiration
(인스퍼레이션)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36,26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5,600,000
N line N Line
개별소비세 5% 적용 시
36,910,000
개별소비세 3.5% 적용 시
36,230,000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